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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럽하우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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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y 정보야나잊 2021. 2. 9. 00:4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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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럽하우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한번만 해보고 싶습니다. 초대장 구한다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김봉진 배달의민족 대표 이승건 토스 대표 등 국내외 유명 벤처·스타트업 CEO들이 사용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SNS 클럽하우스 초대장이 품귀현상을 빚고 있습니다. IT 거물들이 사용하고 인싸 SNS로 자리 잡았지만 기존 사용자의 초대를 받아야만 사용할 수 있는 구조기 때문입니다. 클럽하우스 8일 중고나라 당근마켓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는 클럽하우스 초대권을 사고파는 게시물 많이를 볼 수 있습니다.

현재 클럽하우스소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고 있습니다.

 

판매자들은 1만원부터 3만원까지 금전을 매겨 판매 중이고 게시물이 올라오면 얼마 지나지 않아 거래가 완료됩니다. 중고나라에는 지난 2일 클럽하우스 초대권이라는 제목의 판매글이 첫 등장한 이래 100여건 가까운 초대권 판매글이 올라왔습니다. 클럽하우스 클럽하우스는 지난해 3월 미국 실리콘밸리의 창업자 폴 데이비슨과 구글 출신 로언 세스가 만든 쌍방향 음성 기반 SNS다.

뒤늦게 클럽하우스소식을 들은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.

 

 

등장 후 실리콘밸리 IT 업계 종사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. 클럽하우스 최신 머스크가 등장한다면서 이용자가 폭증했습니다. 국내에서는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등 스타트업계 대표 창업자들이 클럽하우스에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.

각 커뮤니티마다 클럽하우스소식에 대한 반응이 다양했습니다.

 

사용자는 본인의 채팅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. 클럽하우스 이 채팅방은 방장과 그가 초대한 발언자가 음성으로 대화합니다. 나머지 사람들은 발언자의 이야기를 청취할 수 있고 참여 의사를 밝히면 청취자도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

그렇게 클럽하우스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이 여러가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.

 

산업·정치 이슈 일상 생활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가지 주제로 대화가 오고간다. 클럽하우스 팔로잉과 일대일 대화 등 소셜미디어의 기본적 기능도 제공됩니다. 폐쇄성은 클럽하우스의 특징입니다.

 

또다른 SNS와 달리 앱을 설치하며 가입해도 사용자가 즉 사용할 수 없다. 클럽하우스 기존 사용자의 초대를 받아야만 사용 가능하며 가입시 단 2장의 초대권을 제공합니다. 초대장을 못 받았으면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승인을 받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.

 

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클럽하우스소식이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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